삼성디스플레이는 2014년부터 '1004 감사문자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이 캠페인은 사우들에게 칭찬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인데요. 동료, 선후배 간 감사와 칭찬을 나누는 한편, 감사 메시지 1건당 1004원의 금액을 적립하여 어려운 이웃도 돕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4일에는 그간 가장 많은 감사문자를 주고 받은 부서를 선정하여 시상도 하였는데요. 이 부서는 지난해 총 4,177건의 문자를 발송한 것으로 집계되었답니다.

감사문자 발송으로 7번째 기부금인 500만원이 달성된 시점에 문자를 발송한 임직원은 뜻깊은 기념 선물도 받았습니다.  수술비를 지원받은 아동의 얼굴과 임직원의 얼굴을 POP아트로 제작한 것인데요. 500만원 기부금 달성의 주인공인 심월성 선임은 "1004문자를 보내면 어려운 이웃도 돕고, 동료들에게 칭찬과, 응원의 문자도 보낼 수 있어 자주 이용했는데 이벤트에도 당첨이 되어 너무 기쁘다. 올해는 작년보다 기부도 늘려, 조금이라도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1004 감사 문자 캠페인으로 발송된 문자는 약 3만 건입니다. 지금까지 발송된 문자로 적립된 금액에 '마음더하기' 후원까지 합하여 수술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의료비가 7차례 지원되었는데요. 1월 15일에는 뇌종양으로 수술이 필요한 아동에게 기금을 전달하였답니다. 의료비를 지원받은 아동의 한 어머니는 "도움을 잊지 않고, 언젠가 같은 처지의 어려운 분들께 똑같이 베풀 것"이라며 손글씨가 적힌 감사의 편지를 보내주기도 하였는데요.

서로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1004 감사문자!!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오늘도 열심히 감사문자를 전송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