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삼성디스플레이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청춘들의 특별한 재능나눔 활동 <Let`s play(렛츠플레이)>! 지난 4개월 동안 지역사회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던 레츠플레이 단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이날은 그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각 팀별로 제작한 다양한 결과물들을 공유하며 마무리하는 날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이 열정 가득했던 레츠플레이 해단식 현장을 찾아갔습니다.

 

사회에 울림을 전한 4개월 간의 여정  

지난 28아산2캠퍼스에서는레츠플레이 단원들이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이 열렸습니다 

해단식이 열리는 강당 로비에는 레츠플레이 활동에 참여한 15개팀 61명의 학생들이 그간 고생하며 진행한 결과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참석한 렛츠플레이 단원들은 그 동안의 성과를 함께 돌아보며이 의미있는 여정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삼성디스플레이가 주관하는 '레츠플레이' 프로젝트는 역사사회공헌영상&미디어 분야에 관심과 재능 많은 대학생들이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일들을 발굴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활동입니다.

 그 동안 레츠플레이는 총 세가지 파트로 나뉘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지역사회의 잊혀진 역사를 알리는 ‘Hisplay’지역사회에서 관심과 개선이 필요한 이슈를 발굴해 홍보하고 개선활동을 펼치는 ‘Be-play’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의 공익 메시지를 전다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Veiw&Play’팀입니다.

 레츠플레이 단원들은 활동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의 복약권외상 후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소방관여성독립가 등 사회적으로 관심이 필요한 다양한 이슈는 다이어리점자KIT, 스티커책자 등 다양한 형태로 완성되었습니다.

 사회의 공익적 메시지를 파급 효과가 큰 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View&Play’의 영상은 해단식 시작과 함께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다문화가정편견독립운동가 등 사회적으로 관심이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담은 영상들은  묵직한 메시지를 담아 보는 이들의 가슴에 깊이 새겨졌습니다.

영상이 끝날 때마다 렛츠플레이 단원들이들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한 멘토들사무국 직원들 등 렛츠플레이 프로젝트를 함께한 모든 이들은 진심을 담아 박수를 보냈습니다.

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4개월 간의 여정 동안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발로 뛰고많은 이야기를 듣고자신의 손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낸 15개팀 모든 렛츠플레이 단원들에게 활동인증서가 전달되었습니다.

더불어 대학생들만의 재능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불러일으킨다는 Let's Play 활동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세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우수팀의 이름이 호명되는 순간팀원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환호성을 지르고 팀원과 함께 포옹을 하며 기쁨을 나눴습니다.

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이번에 우수팀으로 선정된 Hisplay의 엮은이팀은 여성독립운동가 12인의 이야기를 담은 다이어리Set를 제작하였습니다각 인물별 생애를 일기로 각색하여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Be-play의 한끗차이팀은 시각장애인의 복약권 보장을 위한 약봉지 점자 KIT를 제작하였습니다학생들이 직접 스티커를 제작하는 체험형 교육 KIT로서 복약권 보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애니메이션을 추가로 제작하는 등 사용자인 청소년을 고려하여 KIT를 구성하였습니다.

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View&Play의 장고팀은 사회적 편견 개선을 위해 다양한 대상을 주제로 하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노인장애인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사회에 만연한 편견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의미를 담았습니다.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

청춘의 특별한 아이디어, 꽃을 피우다! ‘Let’s Play’

1기 렛츠플레이의 활동은 마무리되었지만 이것은 또 다른 시작이기도 합니다.

많은 단원들이 렛츠플레이의 결과물과 연계한 추후 활동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다이어리Set나 점자KIT 등을 추가로 제작판매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의 협업이나 펀딩 등 추후활동을 준비하는 팀도 있고이번에 만든 유튜브 계정에 계속해서 사회적인 편견과 관련된 영상을 올리겠다고 계획을 밝힌 팀도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렛츠플레이가 뿌린 씨앗은 시간이 지날수록 뿌리를 단단히 내리고 무럭무럭 자라나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전하는 열매를 맺어나갈 것입니다. 청춘들과 삼성디스플레이가 함께 펼쳐나갈 긍정적인 외침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