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PC, 모바일 기기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부각되고 있는 퍼블릭 디스플레이 시장이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했습니다. 초대형, 고해상도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55인치 이상의 초대형 패널로 수요가 이동함에 따라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패널(PID) 시장에서도 비디오월, 옥외 사이니지 등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패널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PID 전용 설계 기술 및 생산 공정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TV용 생산라인을 활용해 만들던 기존 패널들과 달리 내구성 뛰어난 고품질 디스플레이 패널을 양산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 PID 커뮤니케이션 포털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PID 기술과 제품 관련 정보를 발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PID 커뮤니케이션 포털 '삼성디스플레이 PID'(https://pid.samsungdisplay.com/ko)를 20일 오픈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PID'는 제품 정보에 특화된 '원스톱 샵'으로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속하여 제품의 세부 사양과 제품별 응용처, 담당자 연락처 등 패널 구입을 위한 종합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센터' 메뉴를 통해 기술 및 패널 제품에 대한 다양한 연구 논문과 출판물, PID 전시회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답니다.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삼성디스플레이는 PID 시장에 특화된 최신 패널 제품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초슬림 베젤(1.7mm), 휘도(5,000nit), 고해상도(UHD) 등을 적용한 PID 시장에서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답니다. 특히 PID에 특화된 패널 생산을 통해 여러 장의 패널을 연결해 사용해도 하나의 자연스러운 화면처럼 균일한 색상을 구현합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하는 PID 제품 특성에 맞춰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전력 효율을 높여 밝은 화면에서도 전력 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이와 함께 비디오월부터 옥외 및 실내 사이니지, 전자칠판, 스트레치 디스플레이(32:9 비율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패널 제품 라인업을 통해 응용처별로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퍼블릭 디스플레이는 회사 또는 호텔 로비 등에 설치되어 브랜드 홍보나 제품 광고, 공공 정보 제공 등 효율적인 정보 전달 도구로 자리매김했으며, 백화점과 공항, 기차역, 은행, 의류매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장소로 응용처가 확대되는 추세이죠.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올해 58억 달러로 예상되는 전세계 퍼블릭 디스플레이 시장은 2020년에는 127억 달러로 연평균 22%의 고속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세상, 삼성디스플레이가 만들어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