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캠퍼스에 직접 찾아가는 소통 행사 ‘삼성디스플레이 DAY’!

채용 시즌에 마련되는 삼성디스플레이 캠퍼스 리크루팅 프로그램 ‘삼성디스플레이 DAY’가 지난 4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규모 채용설명회와  첨단 기술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돼 학생들의 호응이 대단했습니다. 내일의 삼성디스플레이人을 꿈꾸는 현장 속으로 뉴스룸과 함께 떠나 볼까요?

 

이번엔 성대 가즈아~ 삼성디스플레이DAY!

‘삼성디스플레이DAY’는 단순히 대학 캠퍼스에서 채용 상담과 프로세스를 설명하던 예전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 그리고 회사 연구원의 기술 특강도 함께 마련된 알찬 행사입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요모조모가 궁금한 학생들에게 디스플레이 기술을 비롯해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최대한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주기 위한 목적입니다.

 

압도적인 삼성디스플레이 기술력, 지금 내 눈 앞에 실화?

이번 행사는 특히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최신 제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부스를 방문한 대학생들은 커브드 모니터, 3D Mobile LFD, 차량용 E-mirror,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을 담은 제품들을 자유롭게 관람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에 입사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행사 당일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인사팀 직원이 직접 진행하는 채용설명회도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의 열기로 꽉 찬 강의실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원승욱 프로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비전과 디스플레이 업계 세계 1위를 자부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현재와 미래를 차분히 설명하며 삼성디스플레이人으로서의 내일을 꿈꾸는 학생들의 친절한 가이드가 되어 주었습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태도로 선배의 설명에 귀 기울였습니다. 특히 연봉, 복지, 부서별 유관 전공, 변경된 GSAT 내용, 면접 때 주로 묻는 질문 등 학생들이 주로 관심을 갖는 부분을 충분히 해소해 주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팁도 전했습니다.

원승욱 프로는 “눈에 보이는 차세대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특별한 경험, 다양한 전공 지식이 융합하여 완성되는 기술의 ‘오케스트라’ 디스플레이 산업의 주역이 될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라며 설명회를 마쳤습니다.

이어서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직접 체험하고 실무자를 통해 질의응답을 해보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학생들은 어떤 기술이 어떻게 적용됐는지, 발견된 문제점은 어떻게 개선됐는지 등에 관해 궁금해했습니다.

상품기획팀 김시용 프로는 가장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에 신기해하는 학생들의 답변에 신중하고도 성의 있게 답변하며 “폴더블 기술을 선도하는 미래 인재가 바로 여러분이 되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번 ‘삼성디스플레이DAY’ 현장은 디스플레이 산업과 삼성디스플레이 채용에 관심을 보이는 열정 넘치는 인재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자부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그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할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하반기 공채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