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열정이 가득하고 에너지 넘치는 신입사원들이 삼성디스플레이에 입사한 지 어느덧 한 달이 다 돼가고 있습니다. 회사에 대해 배우며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신입사원들. 빛나는 미래를 위한 그들의 인생 2막 계획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 입사 전 일탈로 재테크 조기입문 - 유우종 프로

삼성디스플레이 합격 후와 입사 전, 그 짧은 휴식을 즐기기 위해 짧은 일탈을 감행했습니다. 몇 번의 동창회를 주도하고 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오면서 평소의 지출한도를 훌쩍 넘어버린 것입니다. 체크카드 인생이었던 저는 덕분에(?) 조금은 생소한 ‘카드빚’을 얻게 됐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통장에 찍힐 첫 월급을 손꼽아 기다렸죠.

저보다 더 큰 기대를 가지고 계신 부모님께서는 “이제부터 네 보험료는 네가 직접 내야 한다”고 통보하셨어요. 주택청약부터 연금저축까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들에 대해 고민하면서 저절로 관련 분야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이 늘고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가계부와 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하면서 짜임새 있는 소비 습관을 만들고자 노력 중입니다. ‘어떻게 해야 월급을 좀더 가치 있게 쓸까?’에 대해 연구를 시작했지만 일단 스쳐지나간 첫 월급은 예외로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회사 근처에 위치한 멋진 트라팰리스 직원아파트에 반했는데 내집 장만의 꿈을 이룰 그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재테크의 달인이신 재야의 고수 선배님들을 찾고 있습니다!

#카드빚 #기승전카드값 #꿈의트라팰리스 #재테크달인급구

 

◆ ‘자기계발’,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찾는 여정 - 박수민 프로

요즘 선배님들을 가장 사로잡는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저는 여느 직장인들처럼 ‘자기계발’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스펙을 쌓는 것이 아니라 제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도전하는 데 열중하고 있어요. 학창시절에는 취업준비에 쫓겨 제가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에 대해 깊이 생각할 만한 마음의 여유가 없었던 것 같아요. 또, 자기계발이나 취미 생활에 드는 비용도 부담스러웠고요.

그래서 입사 후에 나의 특기를 만들고 찾는 것이 올해 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우선은 올 여름에는 스킨스쿠버나 서핑에 도전해볼 계획입니다. 요즘 건강이나 여가를 위해 특이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도전하는 친구들이 참 많습니다. 관련된 사내 동아리에 참여해 동기, 선배들과 친목도 다지고 새로운 취미도 가져보고 싶습니다.

공인중개사인 어머니에게 조언을 얻어 월급의 일정 부분을 부동산에 투자하는 원대한 포부도 품고 있답니다! 일과 자기계발, 취미 생활을 병행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관심사가 비슷한 동기나 선배들과 함께 도전한다면 서로 의지도 되고 균형 잡힌 생활도 가능할 거라 생각해요.

#함께해요취미생활 #스킨스쿠버 #서핑 #땅부자

 

◆ 중국 종주, 무전여행… 인생은 ‘도전의 연속’ - 김정욱 프로

지인들은 저를 ‘굉장히 도전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는 무척 내성적인 성격이었다고 하면 아마 다들 믿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도전을 즐기게 된 것은 2013년에 다녀온 45일간의 중국 여행이 결정적이었습니다. 당시 친구들과 함께 위해를 출발해 중국의 주요 도시를 종주했습니다. 준비와 정보도 부족했고 모두들 중국어 한마디 할 수 없었지만, 우리는 함께 도전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부딪힐 때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했고 결국 그런 노력들이 저를 변화시키는 계기가 됐습니다.

중국 종주 후에는 무전여행, 자전거 국토 종주에 도전하면서 짜릿한 성취감을 즐기게 되었죠. 그래서 전 회사 생활 속에서도 동아리와 봉사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합니다. 우선 제 삶의 원동력인 ‘축구’ 관련 동호회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또 피아노도 배워보고 싶습니다.  TV에서 이루마의 공연을 본 후 피아노의 매력에 완전 푹 빠지게 됐습니다. 그때부터 ‘피아노 치는 남자’를 줄곧 꿈꿔왔고요.

운동광이다 보니 예술은 제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었는데, 점점 음악이나 미술에 관심이 가는 것은 왜일까요. 기본부터 착실히 배워 결혼할 여자친구에게 직접 피아노를 치면서 축가를 불러주는 게 제 목표랍니다.

#무한도전 #운동하는예술인 #피아노치는남자 #셀프축가 #연주는덤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앞으로 꿈꾸는 삶에 대한 이야기가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꿈과도 공통분모가 있지 않나요.

열정과 패기로 현재를 채워가고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고 있는 여러분 모두, 삼성디스플레이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