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태블릿PC에 이어 이번주는 스마트폰을 한번 파헤쳐 보려고합니다.

종류도 많고 제품마다 개성도 다양한 스마트폰들 하지만 나름대로 제품마다 특징이 있죠..

오늘은 요즘 부각되고 있는 스마트폰 제품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은 이뿨~!! 성능도 좋아!!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하기도 편하고...

이런 상상속의 스마트폰이 존재하지 않으니 그래도 최대한 자신에게 가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스마트폰은 어떤 것 일까요?

 

 

삼성전자 - Galaxy Note

<사진출처 - http://www.samsung.com/sec/>

처음에 노트라길래.. 별 기대 안했지만.. 제품이 출시된 후 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Phone?, Tablet?

It's Note!! ㅎㅎㅎ

첫 출시 전부터 5.3인치라는 큰 화면때문에 손에 쥐고 다니기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도 많았었죠? 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만 벌써 50만대를 판매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답니다.^^

갤럭시 노트의 특징이라하면 5.3인치의 HD Super AMOLED를 탑재해 크고 선명한 동영상 관람이 가능한 것. 그리고 S펜을 활용해 강력한 디자인 및 메모 기능 등이 가능하다는 것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는 전문가들로부터 이 같은 기능으로 인해 디지털 기기에 아날로그적 감성을 부가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미국의 슈퍼볼 시즌을 맞이하여 방영되고 있는 갤럭시 노트 광고 인데요 슈퍼볼 광고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구요?

밑에 스펙보드를 참고해 주세요^^

 

삼성전자 - Galaxy Nexus

<사진출처 - http://www.samsung.com/sec/>

갤럭시 넥서스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레퍼런스 폰으로 더 유명한데요.

디자인 면에서도 유선형 바디와 커브드 글라스로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와는 차별화를 두었다고 합니다. 특히 구글의 안드로이드 4.0의 새로운 기능인 'Face Unlock'과 Android Beam' 등이 갤럭시 넥서스를 더욱더 돋보이게 하고 있답니다.

아래 동영상은 미국에서 방영중인 갤럭시 넥서스의 CF 인데요

갤럭시 넥서스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스펙보드는 요기를 참고^^ ↓

 

 

Nokia - Lumia 800

<사진출처 - http://europe.nokia.com/find-products/devices/nokia-lumia-800/>

망고폰이란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진 루미아 800은 아쉽게도 아직 국내에는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예쁜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 폰중에 하나인데요.

컬러도 블랙, 시안, 마젠타로 출시 되어 대부분의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차별화를 두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코펜하겐에서 열린 루미아 800의 론칭 영상인데요.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망고폰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답니다.

확인 한번 들어가 보시죠~~~^^

<동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

 

 

팬택 - Vega LTE

<사진출처 - http://www.androians.com/vegaLTE/gate/index.php?planet=vega>

혹시 TV 광고 보시다가 반죽을 요리 중인 여성이 누군가에게 전화가 오자 모션으로 스마트폰을 구동하는 모습!! 인상깊게 보신적 있으시죠?

베가 LTE는 팬택의 야심작으로 다른 최신 기술 뿐 아니라 동작인식이 가장 눈에 띄는 스마트폰으로 얘기되고 있습니다.

베가 LTE의 CF를 한번 보시면 모두 공감하실 꺼에요 "아 저럴때 진짜...."하시면서요 ^^

어떤 상황에 동작인식이 필요할까요?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동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

 

HTC - Sensation™ XL

<사진출처 - http://www.htc.com/kr/>

스마트폰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인가?

센세이션XL는 스마트폰으로 주로 음악을 듣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라 할만큼 사운드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 인데요. 센스 UI 3.5가 적용되었고 비츠 오디오 튜닝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센세이션 XL하면 빼놓을수 없는 또 하나!!

센세이션 XL와 함께 패키징 되어 있는 '닥터드레 이어폰' 인데요.

이 이어폰은 시중에 10만원 상당의 이어폰과 비교할 만한 고급 이어폰이라고 합니다.

"악! 저 이어폰 갖고 싶다!!! ㅎㅎ"

소간지님이 출연하신 센세이션XL CF인데요. CF에서도 음향을 중점으로 두고 있는걸 알수 있답니다. 함께 감상하실까요?^^

<동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

 

Apple - i Phone 4s

<사진출처 - http://www.apple.com/kr/iphone/>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을 열은 아이폰은 애플의 다른 제품 아이패드, 맥북 등 과의 호환성인데요.

故스티브 잡스의 "Simple is the best!"라는 이념이 그대로 적용된 디자인으로 많은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아이폰의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동영상 편집과 음성인식 시스템 시리가 아닐까 합니다.

아래는 시리의 구동 영상입니다.

 

Sony Ericsson - XPERIA ray

<사진출처 - http://www.xperia.co.kr/>

스마트 폰으로 할수 있는 일들이 늘어나면서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점차 커지고 있는데요.

반대로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손이 작은 여성들을 위해 디스플레이를 줄인 제품이 바로 엑스페리아 레이라고 합니다.

엑스페리아의 가장 큰 특징은 '타임 스케이프'인데요, 타임 스케이프란 엑스페리아에서 이뤄지는 모든 일들 문자나 SNS 업데이트 소식 시간을 순서대로 비춰지는 기능이랍니다.

아래 엑스페리아 레이의 리뷰 영상 보면서 우수한 기능을 한번 확인해 볼까요? ^^

<동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

무진장 많죠?

이렇게 다양한 최신 스마트폰 들이 모두 똑같은 기능만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품에 맞는 정확한 정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