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뒤늦게 안드로이드 바다에서 항해를 시작한 1인! (접니다. ^^;;)

쌈박한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했는데요. 진정한 쌈박함을 위해서라면 강력한 어플리케이션(어플)이 기본일텐데 양질의 어플을 찾는 것도 큰일이더군요.

안드로이드 '티스토어'에서 찾는 것도 방법이지만 좀 더 역동적인 탐색을 위해

손품 좀 팔았습니다.

장시간 웹질(?) 끝에 발견한 '양질의 어플 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ndroLib (www.androlib.com/topofday.aspx)

안드로이드 어플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 어플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운로딩 받아 사용해본 유저들의 댓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 of the day'에선 가장 많이 검색한 어플 랭킹도 보여줍니다.

AppAware (http://appaware.org/stats.php?delta=day )

안드로이드 마켓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어플리케이션 사용 동향을 살필 수 있는데요. 시간별, 일별, 요일별 어플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장점은 카테고리별로 어플 랭킹을 보여준다는 겁니다.

Top installed apps : 가장 많이 설치한 어플 랭킹

Top updated apps : 가장 많이 업데이트된 어플 랭킹

참! 그리고 저같은 안드로이드 폰 초보자들은 설치할 필수 어플을 찾을때 Featured apps 페이지의 랭킹 리스트를 참조하면 됩니다.

AppTing (http://www.appting.com)

검색이 유용하진 않지만, 카데고리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 보기 편합니다.

아직 많은 어플이 올라와 있진 않지만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10선' 같은 모음은 아주 유용했답니다. (모두 다운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