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장착하여 주목을 받은 삼성전자 '갤럭시A'와 출시를 눈앞에 둔 '갤럭시S'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두 폰에 탑재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는 서로 다른 이름이 붙여져 있는데요~

이미 출시된 갤럭시A에는 '아몰레드 플러스', 갤럭시S에는 '수퍼아몰레드'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이 '아몰레드 플러스'와 '수퍼아몰레드'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 두 디스플레이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확인해볼까요?^^

AMOLED는 LCD보다 높은 명암비, 다채롭고 감성적인 색감, 낮은 소비전력 등의 장점 덕택에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며 등장하였습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화질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타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NTSC 기준 90%이하의 색역을 갖고 있는 반면 아몰레드는 110% 이상의 색상영역을 갖고 있답니다.

따라서 형광 빛에 가까운 고채도 색상 표현이 가능한 것이지요^^

이런 아몰레드가 더욱 향상되어 나온 버젼이 바로 '아몰레드 플러스'입니다.

'아몰레드 플러스'는 이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보다 반사율이 2배 이상 개선되어 햇빛이 쨍한 실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kr.samsungmobile.com|

또한 정전식 터치패널을 장착해 멀티터치가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 대비 명암비와 소비전력도 향상되었다고 하니 한마디로 업그레이드 된 아몰레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수퍼아몰레드는 무엇일까요?

수퍼아몰레드는 세계 최초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멀티터치가 가능한 정전식 터치센서를 직접 내장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터치폰들은 디스플레이 위에 터치스크린을 접합시키기 때문에 화질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수퍼아몰레드는 디스플레이에 직접 터치센서를 내장하면서 터치스크린을 아예 없애버렸기 때문에 화질 손실이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기존 아몰레드 대비 5배 이상 선명도가 개선되었다네요^^)

그뿐만 아니라 터치감이 좋아 물결 치는 듯 생생한 터치가 가능하답니다.

이쯤 되니 수퍼아몰레드란 표현이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