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디스플레이 사보 'On' 에 소개된 이색박물관 테마 여행 코너를 꾸며 보았습니다.

주말 나들이~~ 가족분들과 박물관 테마 여행 가보시는 거 어떤가요^^

 

● 자동차와 사랑에 빠지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최초의 자동차는 어떤 모양일까?

자동차는 왜 만들어졌지?

자동차가 굴러가는 원리는?’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삼성화재교통박물관으로 떠나보자. 용인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세계 역사 속의 명차들과 스포츠카, 특수 고급 차량, 시발택시와 포니로 상징되는 한국의 클래식 차량 등 다양한 자동차들이 전시돼 있다.

또, 자동차 마니아들을 감동시킬 만한 1, 2층의 전시장과 엔진 등 차량 구조를 자세히 살필 수 있는 체험 공간, 어린이에게 자동차의 원리와 의미를 가르쳐주는 자동차나라 등으로 구성돼 있는 자동차 에 의한, 자동차를 위한 공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교통사고 예방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자동차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꼭 찾아가보길.

Tip. 박물관에서는 매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2월 28일까지는 6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들을 위한 ‘2013년 달력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니 참가해볼 것.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292

문의 031 ) 320 - 9900

 

● 짜장면의 역사를 한눈에! 인천 짜장면박물관

하루 700만 그릇이 팔린다는 ‘국민음식’ 짜장면. 하지만 이것을 언제부터 먹기 시작했는지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문데, 1883년 인천 개항과 더불어 중국 산동에서 건너온 화교들이 삶은 국수에 된장과 야채를 얹어 비벼 먹던 고향 음식에서 우리 짜장면의 역사는 시작됐다.

작년 4월 개관한 짜장면박물관은 모두 7곳의 전시공간과 기획전시실, 수장고, 편의시설, 사무공간을 갖춰 유물과 모형, 영상물 등 다양한 자료로 짜장면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체험하게 한다. 더불어 철가방의 역사도 확인할 수 있으며, 중구 차이나타운과 개항 문화지구 일대는 다양한 근대 문화유산을 탐방하기에 제격이므로 나들이의 즐거움을 더욱 크게 할 것이다.

Tip. 짜장면박물관은 <짜라짜짜! 추억을 먹다 展>을 통해 짜장라면의 변천사를 3월 31일까지 공개한다. 중장년층은 향수를, 젊은층은 옛 자료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차이나타운로 56-14(북성동1가 38-1)

문의 032 ) 760 - 7823

 

● 눈으로 보고 맛으로 체험하는 천안 와인성-술미니 박물관

우리나라 거봉포도의 주산지인 입장면 신두리. 끝없이 펼쳐진 포도밭 속에 달콤한 와인향기를 솔솔 풍기는 이색 박물관이 있다. 이곳은 직접 재배되는 거봉와인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곳으로 1층에서는 와인 족욕 및 시음장과 와인병을 이용한 고리 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게임을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2층에서는 와인 교육장과 와인 외 전통주, 증류주의 전시, 술 제조와 관련된 물품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박물관 옆에는 직접 재배한 거봉으로 와인을 만드는 양조장이 있어 사전 예약을 하면 시음은 물론 와인 만들기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는 사실. 연인과 함께 방문해 이색 체험과 함께 우리 전통주의 자부심도 느껴보는 게 어떨까.

Tip. 와인 족욕과 시음은 사전예약을 한 사람에 한해 가능하니 꼭 전화 연락 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비용은 시음과 족욕, 와인 한 병 포함 1인당 2만 원.

주소 충남 천안시 입장면 신두리 42-14

문의 041 ) 585 - 8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