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닌텐도 스위치 신제품 발표!

지난 6일 닌텐도(Nintendo)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Nintendo Switch™」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구현하고 화면의 베젤도 슬림해지면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에 공개한 닌텐도 스위치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본체 크기는 거의 같지만, 디스플레이는 더 커진 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풀스크린에 가까워진 모습입니다. 6.2인치 LCD가 사용된 기존 제품에 비해 보다 넓은 화면에서 쾌적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OLED는 픽셀 하나하나의 독립적으로 직접 빛을 내 화면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로, 기존의 LCD와 비교해 리얼 블랙에 가까운 표현이 가능해 게임 속 어두운 장면도 상당히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연색에 가까운 다채로운 컬러를 표현할 수 있어 보다 현실감 넘치는 색감을 느낄 수 있고, 응답속도가 LCD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 화면 전환이 빠른 게이밍에서도 부드럽고 생생한 화면을 보며 플레이가 가능해 게임 유저의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새로워진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에 대한 외신들의 반응은?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보여주는 닌텐도 스위치OLED 모델은, 이 외에도 넓게 조절 가능한 스탠드, 유선 LAN 포트가 있는 도크, 64GB의 넓어진 내부 저장소 및 향상된 오디오를 함께 갖췄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게임 콘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게 될 닌텐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