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야외에서 장시간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기미와 주근깨, 피부노화 등을 발생시키는 자외선으로 인해 야외 레저활동에서 자외선 차단제는 생활필수품이 되었죠.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는 것처럼 피부 손상을 미리 예방하거나 손상된 피부를 빨리 회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통해서도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피부를 보호하면서 미용 효과도 지니는 건강 식품들을 알아볼까요?

 

피부 건강에 좋은 과일

토마토에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리코펜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줄 뿐 아니라 피부 재생과 탄력 유지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딸기 속에 포함된 엘라직산 성분은 피부 단백질인 콜라겐 합성을 돕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차

녹차에 포함된 이로운 성분 중에 카테킨은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없애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카테킨은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지켜주며, 색소 침착을 방지해 피부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피부 미용에 좋은 생선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나 꽁치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메가-3는 세포의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을 막아주고 자외선 노출로 인해 두꺼워진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을 통해 소중한 우리 피부 건강을 미리미리 지켜야 하겠습니다!

※ 자료 출처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 농식품정보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