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대 명절, 설날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특히 이번 설 연휴는 평창에서 열리는 세계 스포츠 대회가 있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짜릿한 승부를 관람하며 더욱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하는 명절은 기대만큼이나 귀성길 교통상황, 차례상 등 신경 써야 할 일도 많지요. 이럴 때 스마트한 어플을 사용한다면 보다 여유 있는 휴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알아 두면 도움 되는 정보가 가득한 어플 5! 이번 명절은 보다 편안하게 즐겨보세요~

 

도로 교통 정보를 한눈에! – 고속도로 교통정보

해마다 명절이면 어김없이 들려오는 뉴스, 바로 귀성/귀경길 교통 정체 소식입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어플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활용하면 보다 쉽게 교통 체증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전국 도로 교통 지도를 통해 정체구간을 미리 파악하고,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만으로 교통 상황에 따른 최적의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고 △긴급 보수 작업 △진입 통제 등 교통 속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고 예방 및 안전한 운전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가장 싼 주유소는 어디? – 오피넷(Opinet)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유가정보 서비스 어플 ‘오피넷’은 귀성/귀경길 장거리 운전에 따른 기름값 걱정을 덜어줄 가성비甲 어플로 손꼽힙니다. 스마트폰의 위치정보를 통해 주변에 있는 주유소 정보를 확인하고 저렴한 가격의 주유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주식처럼 매일 변하는 유가정보와 △세차 △셀프 △경정비 △편의점 등 부가 서비스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귀성길에 도움 되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처남, 처형, 매제?!’ 가족 호칭이 어려워! – 해피트리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올바른 호칭을 알아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결혼 등으로 새로운 가족과의 첫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면 실수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피트리 어플을 활용해 가계도를 작성하면 나를 중심으로 가족 구성원들의 호칭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처남, 처형, 매제 등 생각보다 헷갈리는 가족 호칭, 해피트리로 손쉽게 정리해 보세요~

 

홍동백서? 어동육서? 상차림 무식자라면 - 제사의 달인

명절의 최대 과제, 차례상 차리기! 차례상에 올라가는 수많은 음식들을 어디에 어떤 순서로 놓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제사의 달인에게 물어보는 건 어떨까요? 일반식, 현대식, 경상도식 등 지역별 다양한 상차림법이 그림으로 설명돼 있어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차례상을 차릴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차례 지내는 순서 △바른 자세로 절하는 법 △지방 쓰는 법 등 명절 때마다 헷갈리기 일쑤였던 관련 예법들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내 손안의 닥터 – 굿닥(goodoc)

긴 연휴 기간, 갑자기 몸이 아프다면? 당황하지 말고 어플 ‘굿닥’을 실행해 보세요. 병원과 약국이 종류별로 구분돼 있고, 진료 과목에 따른 병원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답니다. 또한 두통, 화상, 어지럼증 등 증상만 입력해도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이 나타나기 때문에 어떤 병원으로 가야 할지 모를 때 무척 유용합니다. 휴일에도 운영 중인 병원을 찾으려면 실시간 진료 버튼을 눌러보세요.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현재 운영 중인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늦은 밤, 휴일도 걱정 없답니다.

 

이번 설날 연휴 동안에는 다행히 큰 추위 없이 맑은 날씨를 볼 수 있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어플과 함께 명절 연휴,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