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유년(丁酉年) 한 해도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가족, 친구, 연인 혹은 고마웠던 분들,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마음을 전할 수있는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합니다. 오늘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은 연말연시 선물하기 좋은 IT 기기들을 골라 보았습니다.

 

이불 밖은 위험해! ‘스테이케이션족’을 위한 IT 선물

집에서 주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을 스테이케이션족이라고 합니다. 최근 IT 기술 발달로 실내에서 다양한 여가활동 및 운동,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미혼남녀 10명 중 8명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설문 결과도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 집 밖이 두려운 이들을 위한 맞춤형 선물엔 무엇이 있을까요?

 

더 큰 화면으로 즐기는, '갤럭시 노트8'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인터넷 서핑은 물론, 동영상, 음악감상, 게임, 메신저 등 하나의 기기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만능 아이템,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집순이 · 집돌이에게는 필수 아이템이며,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입학생, 신입사원들에게 특히 선물하기 제격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8’은 동영상 감상 및 고용량 게임을 즐기기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한층 커진 6.3형 풀스크린 OLED는 탁 트인 시야와 최고 화질을 제공해 몰입감있게 콘텐츠를 즐기기 안성맞춤입니다. S펜 기능도 향상되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컬러링 작업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활용 가능한 메모, 특정 단어나 문장의 번역이 가능한 S펜 번역 등 한결 편리해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집안의 영화관, '삼성 스마트빔'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집을 영화관처럼 만들 수 있는 방법! 영화 감상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삼성 스마트빔’이 어떨까요?

손 안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초미니 사이즈로 가정과 사무실, 야외 등 어느 장소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700대 1의 명암비로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75형사이즈까지 구현할 수 있어, 가족들이 모여 영화 관람하기에도 딱이랍니다. 듀얼 와이파이 기술로 끊김없는 영화 시청이 가능하며, 스마트기기와 스크린 미러링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

이미지 출처 : 카카오

이불 밖으로 나오기 힘든, 집돌이 집순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선물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인공지능 스피커!

손하나 까딱하기 싫을 때, 목소리 하나만으로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정식 판매된 지 9분 만에 완판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 미니'는 기존의 인공지능 스피커가 지원하는 인터넷 검색, 날씨 정보 제공, 알람 등의 기능 외에도 라디오와 팟캐스트, 음악 재생, 오늘의 운세 같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메신저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연동되어 음성명령만으로 카톡 메시지를 보내고 원하는 음악 재생이 가능하답니다.

 

혼합현실을 즐기는, '삼성 HMD 오디세이'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실내에서도 액티브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 기기는 어떨까요?

11월 출시한 삼성 HMD 오디세이는 프리미엄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헤드셋입니다. 3.5형 듀얼 OLED를 탑재해 생생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360도 공간 사운드 기술로 다양한 각도에서 풍성한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 중 적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 방향도 다르게 들려 한층 리얼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내장 마이크도 있어, 게임을 즐기면서 실시간 음성 채팅도 가능합니다.

 

남녀노소 즐기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이미지 출처 : 한국닌텐도주식회사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TV 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로 즐길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는 스테이케이션족에게 안성맞춤 제품입니다. 출시 9개월만에 천만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TV에 연결하거나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휴대용 게임기와 콘솔 게임기 특징을 결합했습니다. 좌우에 조이콘(Joy-Con)이 있어 2명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본체를 활용하면 최대 8대까지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장착해, 선물로 제격인 아이템입니다.

 

추운 겨울철, 건강관리는 필수! '홈트족'을 위한 IT 아이템

집 안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홈트족(홈트레이닝족)’이라고 합니다. 바쁜 직장인 중심으로 비용과 공간 제약 없이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 선호족이 늘고 있습니다. 올 겨울엔 효율적인 운동을 도와주는 스마트 운동기기를 지인에게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퍼스널 트레이너, '기어 스포츠'와 '기어 아이콘 X'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캐주얼 스마트 워치 ‘기어 스포츠’! 작고 가벼운 무게에 손목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전용 스트랩은 격렬한 운동을 즐길 때에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합니다. 삼성 헬스와 연동해 운동 및 식습관, 수면 상태를 분석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시하고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건강 관리 코치 역할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기어 아이콘X’는 코드 프리(Cord-Free) 디자인을 채택해 운동할 때도 선 꼬임 없는 편리함을 제공하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스마트폰 없이도 걷기, 달리기 등 피트니스 정보 측정이 가능하며, 운동거리와 시간, 속도,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등의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해줍니다. 또한 4GB의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어 최대 1,000곡까지 음원을 저장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PC와 쉽게 연동해 음원 파일을 간편하게 옮길 수 있어 단독 뮤직 플레이어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삼성전자는 연말연시 시즌 동안 기어스포츠와 기어아이콘X 패키지를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이번 기회를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디서든 사용가능한 스마트 줄넘기, '커넥팅 로프'

이미지 출처 : 착한텔레콤

스마트 줄넘기로 불리는 ‘커넥팅 로프’는 운동 시간 측정, 줄넘기 회전 평균 속도 측정, 운동 목표 설정, 지방 연소량 측정, 칼로리 소모량 측정, 줄넘기 횟수 표시 등이 가능한 IoT(Internet of Things) 운동 기기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자는 매일의 운동량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 손잡이에 로프를 연결해 사용하거나, 연결 선이 없는 에어 로프를 사용할 수 있어 장소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