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갤럭시 노트8 국내 데뷔 무대가 열렸습니다. 지난달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된 갤럭시 노트8은 대화면 스마트폰의 이정표를 제시하며 국내 팬들에게 높은 기대감을 심어줬습니다. ‘모든 순간을 가장 나답게’ 만들어주는 갤럭시 노트8은 어떤 매력을 갖추고 있을까요? 설렘 가득했던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미디어데이 행사장은 국내외 주요 미디어 매체와 관계자노트 팬(Fan)들로 북적였습니다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갤럭시 노트체험존은 새로운 노트를 체험하기 위한 인파로 가득한 모습이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크고 넓은 6.3형 디스플레이와 높은 해상도, 최고 수준의 밝기 등을 구현하며 월등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베젤을 최소화한 듀얼엣지 풀스크린 OLED로 한 차원 높은 화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기존 노트제품과 비교해 스마트폰 크기는 비슷하지만 화면 면적은 14% 더 커졌습니다. 대화면임에도 한 손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은 세계적 디스플레이 전문 기관인 디스플레이메이트의 화질평가에서도 역대 최고 점수인 ‘Excellent 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주요 평가항목인 밝기, 야외 시인성, 색재현력 등 기존 갤럭시 S8 대비 한차원 높은 수준을 경신한 것이지요. 또 고화질 디스플레이 규격 인증기관인 ‘UHD얼라이언스’로부터 고품질 HDR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기기에 부여하는 ‘모바일 HDR 프리미엄’ 인증을 취득, 실감나는 고품질 영상을 감상에 최적화됐습니다.

이날은 미디어데이인만큼 국내 수 많은 매체의 기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현장에서 노트를 보며 취재를 하던 정유현 기자(이투데이)<위 사진>는 “최근 트렌드인 베젤리스 디자인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선도하고 있다”며 “듀얼 엣지를 채택한 갤럭시 노트8 디자인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임서아 기자(한국스포츠경제신문)는 “커진 화면덕에 앱 페어 기능을 활용할 때 더욱 편리할 것 같다”며 “대화면과 뛰어난 색재현율로 한차원 높은 영상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갤럭시 노트8을 평가했습니다.

“듀얼 엣지 OLED는 노트를 위해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같다”고 디스플레이를 평가한 윤진우 기자(뉴데일리)는 “18.5대9 화면비와 높은 해상도를 갖춘 화면은 갤럭시 노트의 듀얼 카메라로 찍은 사진, S펜으로 작업한 결과물을 확인할 때 더욱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본 행사는 노트 Fan, 노트8을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갤럭시 노트 팬들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소개됐습니다처음 연단에 오른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갤럭시 노트8은 소비자들을 위한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해온 삼성전자가 탄생시킨 역대 최고의 노트라며 앞으로 갤럭시 노트8에 끊임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갤럭시 노트8 미디어데이 현장에서 노트 활용기를 발표한 (왼쪽부터)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씨, 포토그래퍼 김다운씨, 공감툰 작가 이치성씨

이날 행사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인이 무대에 올라 각자의 생생한 노트 사용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노트를 실제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크리에이터의 이야기에 현장에 있는 참가자들도 노트8의 장점을 잘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 출시를 맞아 일반 소비자들도 노트8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마련돼 있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 서초사옥 지하에 마련된 딜라이트샵에서도 갤럭시 노트 팬들이 새로워진 노트를 미리 만나보고 있었습니다.

체험존을 찾은 박성민(30)씨는 “현재 갤럭시 노트5를 쓰고 있는데 갤럭시 노트8의 듀얼 엣지 디자인을 경험해보니 손에 잡히는 느낌이 인상적이라”며 “디자인과 성능 모두 혁신을 이룬 갤럭시 노트8에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마충희(54)씨는 “평소 동영상 강의를 많이 듣는 편인데 꽉 찬 화면과 자연스러운 색감이 한층 더 강의에 몰입하게 해줄 것 같다”며 “큰 화면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 갤럭시 노트8은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모든 순간을 가장 나답게 표현해줄 특별한 노트, 갤럭시 노트8은 뛰어난 화질과 풀스크린 등 최신 무기를 장착하고 국내 노트 팬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갤럭시 노트8을 통해 한 차원 높은 디스플레이의 진수를 직접 경험해보세요.